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겨울방학, 자녀와 연극 관람 한 편 어때요?

기사승인 2017.11.23  20:38:02

공유
default_news_ad1

- 그림자극-전래동화극-서커스체험까지… 공연 속으로 ‘풍덩

겨울방학 시즌마다 열리는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어린이들을 위한 국내 최대의 공연예술축제다.

14회를 맞는 올해에도 신나는 공연선물이 풍성하다. 아르코예술극장과 아이들극장 등 대학로 일대에서 1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 동안 열린다.

이번 축제는 ‘마음을 키워요!’라는 주제로 국내 우수 아동극 12개 작품이 총 43회 공연한다.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는 견고한 플롯과 교육적 주제가 담긴 작품들이 무대에 오른다.
 ▲연극계 거장 이윤택 연출의 ‘토끼와 자라’(20일~21일·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는 우리나라 대표 고전 『수궁가』를 어린이 눈높이로 재해석한 전래동화극이다. 독일 스펀지 인형극 예술가 플로리안 로이케와 협업으로 제작한 화려한 색채의 소품들이 돋보인다. ▲작년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 수상작 ‘오버코트’를 제작한 극단 하땅세(연출 윤시중)의 신작 ‘거인 이야기’(27일~28일·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도 눈여겨볼 만하다. 아빠와 단둘이 보내는 하루, 거인을 만나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하이브리드 가족극이다.

이번 축제를 주최하는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은 “아이들의 지평을 열어줄 다양하고 건강한 작품이 관객을 만날 준비 중이다. 공연장에서 마음껏 느끼고 즐기며, 정서적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