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경북발달장애인지원센터, 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01.22  16:24:21

공유
default_news_ad1

- 발달장애인 권익옹호 및 서비스 지원 위해 상호 협력키로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 - 경상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경북발달센터)는 경상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관장 양만재)과 22일 발달장애인 권익옹호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2시 경북발달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상록 경북발달센터장과 양만재 경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관련 사건에 대한 정보공유 ▲발달장애인 유기 등 범죄피해에 대한 현장 및 사후지원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공후견지원 업무협조 ▲학대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 등 발달장애인 권익옹호 및 서비스 지원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상록 경북발달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북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권익이 침해되는 사례가 없어지길 바란다”며 “지역 유관기관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원하는 실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지난해 3월 개소, 관내 1만 6천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해 생애주기에 따른 경제, 고용, 교육, 여가 등 전반에 대한 개인별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서비스 연계를 지원한다.

또한 발달장애인 관련 사건 발생 시 현장조사 동행과 보호조치,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 등 권익옹호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