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마을아카데미 진행

기사승인 2018.07.18  11:10:56

공유
default_news_ad1

방화6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성미)은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한 마을아카데미 ‘사회적경제로 만나는 색다른 나의 행복찾기’를 진행했다.

마을아카데미는 ‘마을에 살고 있는 나와 이웃, 우리가 어떻게 하면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회적경제를 통해서 새로운 대안을 함께 찾아보고자 진행했다.

지난 6월 20일 시작된 교육은 ‘사회적경제로 만나는 색다른 마을살이’를 주제로 위성남 서울시협치협의회 위원이 사회적경제의 기초와 마을공동체와의 연계성,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을 시작으로 ▲2회차 ‘우리지역 사회적경제는 어떨까?’ - 안상준 강서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 강의 ▲3회차 ‘사회적경제 현장탐방’ - 모해교육 협동조합, 이음교육 협동조합, 강서나눔돌봄센터 방문이 진행되었다. 7월 11일에 진행된 워크숍을 통해 사회적경제로 나와 이웃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고 실천을 약속하는 수료식으로 교육과정이 마무리 되었다.

아카데미 수료식에 참여한 주민들은 “나도 시작할 수 있다는 용기와 한 줄기 빛의 희망이 보였다.”, “사회적경제의 핵심이 사회적 자본, 신뢰와 배려심, 공동체에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서로서로 도우며 지내고 봉사, 도움, 나눔 등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많음을 깨달았다.”라고 전했다.

방화6종합사회복지관은 7월부터 9월까지 주민의 욕구를 수렴하여 마을아카데미를 기획하고 나와 마을에 사는 우리가 함께 행복한 상상을 하고 함께 대안을 찾는 시간으로 만들어가고자 한다. 2차 마을아카데미는 10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방화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을아카데미에 대한 문의는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조직팀(02-2666-6181~3)으로하면된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