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디어윌, 폭염 취약 저소득 독거노인에 냉방용품 전달

기사승인 2019.07.17  11:13:31

공유
default_news_ad1

- 1:1 결연 통해 전화로 독거노인 안부 묻는 ‘사랑잇는전화’ 활동도 7년째 지속

미디어윌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폭염에 취약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여름 이불, 쿨토시, 파스, 여름철 보양식 등이 담긴 냉방용품 박스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선풍기 같은 냉방기구가 없거나 불안한 치안이나 집들이 붙어 있어 문을 마음대로 열지 못하는 취약한 환경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을 돕기 위해 미디어윌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냉방용품 박스 전달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는다.

또한 미디어윌은 2013년부터 미디어윌 전화 상담사들이 독거어르신들과 1:1 자매 결연을 맺고 안부 전화를 통해 말벗이 되어드리고 건강상태를 살피는 ‘독거노인 사랑잇는전화’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윌은 폭염과 혹한은 건강한 일반인도 견뎌내기 힘든데 급격한 기후 변화에 냉방용품도 없이 지내야 하는 홀몸 어르신들은 더 힘겨울 것이라면서 냉방용품 박스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디어윌은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윌은 기업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의 경제’를 실천하며 ‘독거노인 사랑잇는전화’ 외에도 ‘사랑의 헌혈증서 모으기’ 등 단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