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19 경기동부 정신장애인 연합체육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9.09.23  10:32:57

공유
default_news_ad1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일 여주대학교 용마체육관에서 ‘2019 경기동부 5개 시·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 이천시, 안성시, 광주시,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장애인 및 가족,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음 열면 하나!, 함께 뛰면 감동!”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경기동부 연합체육대회는 신체활동을 통해 정신장애인들의 정신건강을 돕고 타 지역과의 교류를 통해 정신장애인 및 가족들의 사회성 증진과 어울림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로 12회째 이어지고 있다.

여주시정신신건강복지센터 임정희 센터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여주시장애인복지관 시각장애 난타팀과 여주여자중학고 댄스동아리팀(THE MOST)의 축하공연 그리고 줄다리기, 단체 OX퀴즈, 장애물 계주 등 정신장애인 및 가족 그리고 실무자가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활동이 진행됐다.

대회에 참여한 김모 회원은 “여주시에서 개최하여 더 뿌듯하고 힘이 나며 다른 지역에서 오는 장애인들과 함께 어울리고 같은 팀으로 경기에 참여하니 즐겁고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 행사가 계속되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주보건소 함진경 보건소장은 “여주시에서 12회째 이어 연합체육대회를 진행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며 모두가 함께 즐기고 이 시간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는 체육대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정신장애인의 기능향상 및 재활을 위하여 다양한 주간재활프로그램 및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비롯하여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