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고용공단, 제9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 연수 진행

기사승인 2020.10.15  18:18:53

공유
default_news_ad1

- 코로나 시대에 반드시 갖춰야 할 온라인 활용 능력 강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은 15일과 16일 양일간 제9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Harmony)’의 연수 과정을 진행한다.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 공단에서 지난 2012년부터 대학생다운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장애인 및 장애인 고용 관련 콘텐츠를 발굴, 제작, 배포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고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연수는 서포터스들이 보다 효과적인 장애인 및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활동이 제한되는 점을 고려하여 온라인 인식개선 콘텐츠 제작 능력 향상에 관한 강의로 구성됐다.

15일에는 SNS 마케팅과 관련된 다수의 책을 출간한 감성컴퍼니 대표 정진수 강사가 ‘온라인 마케팅 한방에 따라잡기’, 16일에는 유튜브 등을 통해 파워포인트 디자인 등을 교육하는 이지훈 강사가 ‘시선을 사로잡는 카드뉴스 기획/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고 참여자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제9기 서포터스로 선발되어 활동 중인 전국 대학생 18개 팀(71명)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하게 된다. 

한편 제9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는 활동이 마무리되는 올해 연말까지 장애인 및 장애인 고용 관련 인식개선 콘텐츠 발굴·제작 및 SNS 등 온라인을 통한 전파 등 대학생다운 참신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