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은 기업현장교사의 역량 개발에 효과적”

기사승인 2021.02.15  10:25:26

공유
default_news_ad1

- 직능원,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의 효과 분석 및 역량 개발 지원 방안’ 발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류장수)은 15일 ‘KRIVET Issue Brief’ 제205호 ‘일학습병행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의 효과 분석 및 역량 개발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발표에 따르면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집단보다 이수한 집단이 자신의 개인-기업현장교사 적합성과 기업현장교사로서의 역량을 더 긍정적으로 인식했다.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을 이수하는 것은 기업현장교사의 개인-기업현장교사 적합성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기업현장교사 역량 증진에도 효과적이었다.

기업현장교사들은 역량 개발을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으로 ‘일학습병행 훈련과정 개발 전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 이수 의무화’, ‘기본과정 담당 강사 양성 교육 강화’, ‘지식, 정보 전달이 주목적인 것은 온라인 교육으로 시행’ 등을 주로 지지했다.

따라서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을 계획, 실행하는 관계 기관은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 실시 직후 이루어지는 반응 평가(만족도 평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실시하는 일학습병행 실태조사, 그 외 일학습병행 관계자들의 모임 및 의견 조사 등을 통해 개진되는 기업현장교사 기본과정 관련 의견 등을 교육과정 개선에 참고·반영해야 할 것이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