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복지재단-청년공간 무중력지대, 청년통장 참가자 자립지원 돕는다

기사승인 2021.06.15  10:32:24

공유
default_news_ad1

- 무중력지대, 청년통장 참가자들에게 자립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서비스 연계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서울특별시 청년공간 무중력지대(이하 무중력지대)와 손잡고 ‘청년 자립 지원을 위한 서비스 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중력지대는 서울시 청년기본조례에 의거해 청년정책 상담과 안내, 창업과 취업 지원, 각종 소모임 공간 제공 등 다양한 청년 활동을 돕기 위해 조성된 ‘청년공간’으로, 2015년부터 대방동, 양천, 도봉, 성북, 서대문, 강남, 영등포 등에 설치돼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단이 주관하는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가자들이 무중력지대가 제공하는 각종 청년지원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희망두배 청년통장 참가자 대상 무중력지대 프로그램 안내는 서울형 자산형성지원사업 자치구 사례관리기관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통장 참가자들은 본인이 속한 사례관리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해우 서울시복지재단 대표 직무대행은 “서울시는 청년에게 투자하는 것이 미래를 위한 투자라는 생각으로 다양한 청년정책을 시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청년통장 참가자들이 무중력지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활용해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얻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중력지대를 대표하여 협약식에 참석한 문유진 무중력지대 양천센터장은 “무중력지대는 자유롭게 일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면서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청년공간이다”면서 “재단과 협력해 청년들에게 자립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