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재단,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1.11.24  14:06:56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장애인재단이 개최하는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이 24일 개최됐다.(대상 수상자 라디오 캠페인 부문 Joon&Taylor(오태석, 채영준)팀과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한국장애인재단이 개최하는 '2021 장애인 인식개선 공모전' 시상식이  24일 한국장애인재단에서 개최됐다.

올해 공모전은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바로잡고 올바른 장애인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재단이 보건복지부, 신한카드, YTN라디오, 문화일보와 함께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난 7월 13일부터 9월 12일까지 접수된 총 524건의 작품 중 최고점을 받은 1팀이 보건복지부장관상인 대상으로 선정됐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 1팀·우수상 3팀·입상 10팀을 포함하여 총 43개 팀이 수상했다.

대상은 라디오 캠페인 부문 Joon&Taylor(오태석, 채영준)팀의 'IT’S MY WORLD'가 선정됐다. 누구나 같은 하늘 아래 태어나 각자의 삶을 영위하는 동등한 인격체이자, 서로 다른 강점을 가진 존재라는 메시지를 대중적인 멜로디로 풀어냈다.

이번 시상식은 공모전 후원사 관계자인 신한카드 이희인 기관영업팀장, YTN 라디오 박준범 PD, 문화일보 이용식 주필이 시상자로 참여하였으며, 진행은 한국장애인재단 홍보대사인 이재용 아나운서가 맡았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사회 변화는 일상 속 작은 관심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다.”라며 “참신한 발상과 메시지로 부정적인 장애인식을 바로잡고, 다름이 서로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어나가는데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