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플랜비스포츠와 스포츠잡알리오 다양한 협업 스포츠 교육 봉사 프로그램 이어가

기사승인 2022.11.30  12:54:35

공유
default_news_ad1

- 스포츠 전문 조직간 시너지를 통해 스포츠의 사회적 가치 실현!’

플랜비스포츠가 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업체 스포츠잡알리오로부터 취약계층 청소년의 스포츠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이사장 장보미, 이하 ‘플랜비스포츠’)가 최근 국내 최대스포츠산업 채용서비스 업체 스포츠잡알리오(대표 김선홍)로부터 취약계층 청소년의 스포츠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8월 스포츠잡알리오에서 주최한 잡(Job) 토크콘서트 ‘The Goal(부제 : 스포츠산업에 Goal In 한 사람들의 이야기)의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잡 토크콘서트는 스포츠잡알리오에서 운영하는 미디어 스터디 팀 ’스미스 4기‘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멘토 섭외, 진행까지 맡아, 스포츠산업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직접 만들었다는 데에서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행사에는 취업 준비생 약 200명이 참여했으며, 축구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와 선수 트레이너들이 본인 직업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플랜비스포츠는 이번에 전달 받은 기부금으로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의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스포츠잡알리오 관계자는 “적은 금액이지만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스포츠를 가까이 즐길 수 있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기부의 의미를 전했다.

또한 플랜비스포츠와 스포츠잡알리오는 지난 21년 스포츠를 통한 공동 사회공헌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에는 환경적 제약으로 체육대학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육대학 재학생들의 멘토링을 진행 바 있다.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간 1:1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스포츠산업에서 운동선수 외에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고, 학습 목표 설정 및 맞춤형 수시 정보를 제공한 바 있다.

올 연말부터 두 기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부족해진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는 ’찾아가는 교육 봉사‘를 새롭게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플랜비스포츠 도움이 필요한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을 발굴 및 사업을 기획하고, 스포츠잡알리오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 회사는 앞으로도 서로의 전문성을 활용해 스포츠를 통한 아동 청소년의 긍정적 변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파트너십을 이어간다는 계획.

플랜비스포츠 장보미 이사장은 “스포츠 산업에서 꿈을 펼치고 싶은 분들의 뜻이 모인 기부금이라 더욱 남다르게 느껴진다“며 ”더 많은 청소년이 스포츠를 통해 인생의 가치와 즐거움을 배울 수 있도록 스포츠잡알리오와 앞으로도 적극 협력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플랜비스포츠는 스포츠분야의 대표적인 사회적협동조합으로 스포츠 행정가와 체육인들로 구성된 단체이다. 플랜비스포츠는 스포츠 복지 실현을 위해 다양한 기업·공공기관과 함께 스포츠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지정받아 경기도의 대표적인 민간 지정스포츠클럽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