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101호점, 해양과학기술원점 30일 오픈

기사승인 2024.12.31  11:56:11

공유
default_news_ad1
30일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101호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점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행정동 1층에 문을 열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이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101호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점 개소식이 30일 오후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행정동 1층 카페에서 진행됐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점은 부산시에서 개소한 두 번째 매장으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3명(지적장애)과 매니저 1명이 일하고 있다. 장애인 바리스타는 1일 4시간씩 교대 근무한다.

이번 개소식에는 개발원 이경혜 원장을 비롯해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이희승 원장, 영도구장애인복지관 박기영 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카페 개소를 축하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응원했다.

카페 개소를 위해 개발원은 인테리어 비용 등 카페 설치비용을 지원했고,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카페 운영 및 근로자를 직접 채용해 사내복지형 카페로 직접 운영한다.

개발원 이경혜 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글로벌 해양연구기관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 장애인 바리스타가 근무하는 카페가 들어선 것을 계기로, 전국에 장애인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 2016년도부터 중증장애인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내 유휴공간에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101개 매장에 350여 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