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업 설명회 ‘다시 시작 해, 봄’ 개최

기사승인 2022.04.27  11:43:05

공유
default_news_ad1

- 28일 오후 2시 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2022 사업 설명회 개최

2022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업설명회 포스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8일 오후 2시 센터 유튜브 채널에서 2022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업 설명회 ‘다시 시작 해, 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얼어붙었던 전지구적 경제사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해 서울에서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5996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고용 인원 2.8만 명, 총매출액 3조3000억원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며 기후위기, 사회 불평등, 고용 양극화 등의 일상 속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모두의 안전망으로 기능하는 상생의 경제를 구현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가치소비 활성화를 중심으로 서울 사회적경제의 2022년 사업 추진 방향과 분야별 사업 내용을 소개하고, 이해관계자 모두가 한 자리에서 다양한 연대와 협력의 가능성을 모색해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추진될 센터의 사업 방식과 배경을 심도 있게 설명하고 △컨설팅 사업 △교육 사업 △플랫폼 서비스(서울 사회적경제 포털, 함께누리, 캐빈닷넷) △공간 사업 △마을기업 사업 등 5개 분야의 협력 사업을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나 제안 사항이 있을 경우 유튜브 실시간 댓글창에 남기면 실시간으로 담당부서와 질의응답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다.

조주연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설명회 타이틀은 사회적경제가 시민 일상에 따뜻한 회복력을 선사하겠다는 다짐과 희망의 메시지”라며 “팬데믹에서 벗어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준비하는 시기, 이번 자리를 통해 서울시 사회적경제가 나아갈 방향을 이해관계자 모두와 고민하며 성장할 한 해를 기대한다”고 의의를 밝혔다.

설명회 사전 신청 및 질문 등록은 4월 27일까지 온라인 링크에서 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센터 협력소통팀으로 하면 된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