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 2023년 ‘우수공시기관’ 지정

기사승인 2024.04.29  12:39:29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윤효식)은 기획재정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에서 2년 연속 무벌점 공시로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경영공시는 경영에 관한 주요정보를 공시하는 제도로, 기획재정부는 공시정보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주기적으로 공시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기획재정부가 선정하는 ‘우수공시기관’은 통합공시 점검에서 최근 3년(기타공공기관은 2년) 연속 벌점을 부과받지 않은 기관을 말한다.

이번 2023년도에는 311개의 공공기관 중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을 포함해 17개 기관만이 우수공시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러한 성과를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항목별 맞춤형 체크리스트를 마련해 경영공시 업무 절차를 개편하는 등의 자발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2년 연속 무벌점을 통해 우수공시기관으로 지정됨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2024년에도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