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현철)는 고립·은둔 청소년의 심리적 장벽을 완화하고 점진적인 사회적 관계 형성을 촉진하기 위한 ‘2025년 고립·은둔 청소년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활동은 ‘어디서든, 나만의 속도로’라는 슬로건 아래 고립·은둔 청소년이 각자의 속도에 맞춰 천천히 세상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센터는 변화의 첫걸음을 내딛기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동기와 따뜻한 계기를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마련했다.
체험활동은 총 4회기로 구성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맞춤형 키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 후에는 참가자 간의 지속적인 교류와 자조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커뮤니티가 개설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2025년 8월 17일(일)까지며, 신청 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9세부터 24세 이하의 고립·은둔 청소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담당자 루시(별칭)는 “이번 체험활동의 슬로건과 같이 집에서도, 밖에서도 남들의 속도가 아닌 나만의 속도로 나아가는 청소년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체험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센터는 고립·은둔 청소년 각자의 속도와 필요 욕구를 존중하는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체험활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서식은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원스톱 플랫폼(https://onestop.seoulallnet.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온라인 신청서(https://forms.gle/hk7VJZWQNruoHgLSA)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서울특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찾아가는 상담, 멘토링, 고립·은둔 청소년 가족지원, 인턴십, 문화예술 관람, 수업료·학업비 지원, 동아리 활동, 창업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학습, 진로, 정서, 활동, 소통과 연대 등 5개 분야에서 추진되는 총 18개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누리집(https://seoulallnet.org)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