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과 연계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진행

기사승인 2024.04.25  12:12:25

공유
default_news_ad1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은 13일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과 연계하여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석영)에서는 지난 13일 서울도봉우체국(국장 하영균) 나눔봉사단(단장 정치상)과 연계하여 주거관리가 필요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은 2019년부터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해 월 1회 식당봉사, 집수리, 물품 후원 등의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주거관리가 필요한 최중증 장애인에게 청소, 장판교체 등을 지원했다.

4월 8일 강북장애인종합복지관과 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 담당자가 함께 가정에 사전방문을 진행하였으며, 주거 상황과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지원을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이후 13일 위생적으로 가장 열악했던 장판을 교체하였으며 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선풍기를 구매하여 지원했다. 또한 생활환경개선을 위해 TV와 방충망을 추가로 구입하였으며, 물건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있도록 선반을 제작하여 설치하는 등 단순 주거환경개선 뿐만 아니라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여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울도봉우체국 관계자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꼭 필요한 활동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북장애인복지관의 조석영 관장은 “지역 장애인을 위해 꾸준히 후원과 자원봉사를 실천해주시는 서울도봉우체국 나눔봉사단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