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장협중앙회-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 성료

기사승인 2024.07.05  12:58:12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골프존파스텔합창단’1위...제32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본선 진출 확정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이사장 최공열)와 국민의힘 송석준 국회의원, 김예지 국회의원, 한국장애인음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을 비롯하여 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S, YTN, WBC복지TV, 국민일보, 한국수출입은행, 사랑의 열매 후원으로 진행된 ‘2024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가 4일 성료했다.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는 제32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본선 진출을 위한 서울지역의 지역 예선 경연대회다. 올해 총 8팀이 경연에 참가해 그 어느 때 보다 전국장애인합창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치열한 경연, 열띤 응원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 서울장애인합창예술제’에서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이 1위에 오르며 올해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제32회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본선 진출권을 손에 쥐었다.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은 골프존뉴딘그룹의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국내 최초 장애인 직업 합창단으로 장애로 인해 그 능력을 발휘하기 어려웠던 장애인들에게 음악인으로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있는 합창단이다.

이날 행사를 축하 해주기 위해 공동주최한 국민의 힘 송석준 의원, 김예지 의원을 비롯하여 김승수의원, 최보윤의원, 한지아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미화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합창단을 격려해주었고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김형희 이사장을 비롯한 장애문화예술계 인사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또한 공연은 펠리체예술단(대표 고재오), 나눔챔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으로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제32회 세계장애인의날기념 전국장애인합창대회 본선은 11월 14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영상은 추후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홈페이지(www.nanum.tv)와 전국장애인합창대회 홈페이지(www.ncf1203.or.kr), 국장협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