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고용공단·사회보장정보원, 장애인 고용·복지증진을 위한 협약

기사승인 2025.07.10  09:40:19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9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복지멤버십 활용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복지환경 조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채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김현준)은 지난 9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복지멤버십 활용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복지환경 조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장애인 채용 확대와 고용 안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사회보장정보의 제공과 활용, 양 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상호 공유 및 연계 협력이다. 사회보장정보원이 보유한 사회보장 관련 데이터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을 연계함으로써, 장애인에게 맞춤형 취업 및 고용-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의 취업지원과 복지서비스 이용이 더욱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이 복지멤버십 사업에 포함될 예정이다. 장애인취업성공패키지는 장애인의 성공적인 취업과 직업적응을 지원하는 단계별 통합 취업지원프로그램으로, 금년 하반기부터 복지멤버십 가입자에게도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을 통해 쉽고 빠르게 안내 될 예정이다. 

향후에는 다양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사업이 복지멤버십을 통해 보다 널리 체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며, 두 기관은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와 복지서비스 연계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보장 정보와 장애인 고용분야 정보의 연계를 통해 장애인 구직자에게 취업 및 복지 서비스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고용 안정 기반 조성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