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장애인개발원 제주발달센터는 22일까지 ‘발달장애인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는 경제금융교육’에 참가할 유관 기관 종사자를 모집한다. |
이번 교육은 발달장애인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에게 최신 정보를 제공해, 발달장애인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 간 교류와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오는 9월 9일 복지이음마루에서 도내 발달장애인 관련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KB금융공익재단에서 발간한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경제 이야기」를 교재로 하여, 종사자들이 발달장애인에게 돈 관리 방법을 쉽게 설명하고, 실제 생활에서 돈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후 5시까지 중앙장애아동ㆍ발달장애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비로소(https://www.broso.or.kr/) 공지사항에 게시된 참가 링크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제주발달센터 이은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이 현장에서 당사자가 직접 돈을 체계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면, 이는 단순한 교육을 넘어 지역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발달센터 권익옹호팀(064-803-37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