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북발달센터,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5.09.08  15:57:51

공유
default_news_ad1
전북발달센터는 5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발달장애인 활동서빗 종사자(관리자급)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전북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백재경, 이하 전북발달센터)는 지난 5일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종사자(관리자급) 역량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북 지역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기관의 관리자급 종사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활동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피플플로우 장미진 대표의 ‘DISC로 배우는 리더 커뮤니케이션’, 광주광역시장애인권익옹호기관 박찬동 관장의‘활동서비스 이용인 인권보장과 학대 예방교육’으로 구성됐다.

전북발달센터 백재경 센터장은 “이번교육은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은 물론, 장애당사자의 인권존중을 기본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발달장애인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에는 14개 시·군, 42개소 주간활동서비스 제공기관과 29개소 방과후활동서비스 제공기관이 운영되고 있다. 발달장애인 활동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경우, 주소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발달센터(063-714-2610)로 문의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