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5 ‘뽀꼬 아 뽀꼬’ 캠프, 성료

기사승인 2025.08.08  11:47:08

공유
default_news_ad1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선미), 삼성화재(사장 이문화)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2025 ‘뽀꼬 아 뽀꼬’ 캠프가 지난 1일 개최된 음악회를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뽀꼬 아 뽀꼬’ 캠프는 장애 청소년의 음악 재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16회째 운영됐다.

‘선율로 여는 미래, 다름으로 만드는 하모니’라는 슬로건 아래 실시된 이번 캠프는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회장 용인강남학교장 안수연)가 주관해 2025년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2박 3일간 삼성화재 글로벌캠퍼스(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운영됐다. 이번 캠프에는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50명의 장애 청소년과 음악 및 특수교육 전공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멘토, 악기 지도를 맡은 음악 전문가(대표 성공회대학교 대학원 교수 오경열), 특수교사로 구성된 운영진 등 총 170여 명이 참여했다. 장애 청소년 참가자들은 멘토와 함께한 일대일 교육을 통해 성악과 악기 연주 등에 관한 기량을 길렀다.

캠프의 마지막 날 열린 2025 ‘뽀꼬 아 뽀꼬’ 음악회는 대학원 진학을 앞둔 임종현 군의 피아노 독주를 시작으로 성악 협연과 중창 그리고 캠프 참가자 전원이 참여한 성대한 오케스트라 연주가 이어지며 보호자 등 관객에게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장애인운동실천본부를 비롯한 캠프 공동 주최기관에서는 다른 해에 비해 특히 뛰어난 참가자들의 실력에 놀라움과 감동을 표시하며, 앞으로도 세 공동 주최기관은 우리나라 장애 청소년의 음악 재능을 지원함에 있어 변함없는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