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재단은 2024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GAMEX 2024)에 참여하여,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마련을 위한 '2024 사랑나누기 바자회'를 진행했다. |
재단법인스마일(이사장 이수구)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COEX 3층 홀C와 2층 더플라츠에서 개최된 2024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GAMEX 2024)에 참여하여, 저소득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마련을 위한 '2024 사랑나누기 바자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후원업체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루어진 바자회 활동과 재단 사업 홍보 및 후원 안내 등의 다양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으로 인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2005년부터 이어진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을 통해 기자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스마일재단의 대표적인 모금행사이다. 이번 바자회에는 행복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있는 ㈜이덴트, 드림메디칼㈜, 스카이덴트, ㈜오스템임플란트, 고운덴탈, ㈜베리콤, 한국요시다, ㈜오성엠엔디, ㈜미동의 적극적인 기자재 물품후원과 동참으로 따뜻한 사랑나눔 행사에 그 열기를 더하였다. 저소득 장애인들을 치과치료비 마련을 위해 많은 치과기자재업체들이 참여하여 치과계 가족들이 따뜻한 기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이 됐다.
스마일재단 이수구 이사장은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치과기자재 업체의 후원 없이는 진행이 불가능 한 행사이기에 이번 행사에 함께해준 많은 기자재 업체와 바자회 준비를 위해 배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전성원)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저렴한 금액으로 기재도 구입하고 장애인 치과진료비도 마련하는 사랑나누기 바자회는 스마일재단을 통해 연중 진행되며 기자재 구입에 관한 문의는 전화(02-757-2836)를 통해서 가능하다. 앞으로도 치과진료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도록 치과가족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