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 킨텍스타워점 3일 오픈

기사승인 2025.11.04  09:51:15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이 중증장애인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킨텍스타워점이 3일 문을 열었다.

킨텍스타워 1층에 위치한 아이갓에브리씽 킨텍스타워점은 전국 110번째, 고양시에서는 2번째 매장으로 중증장애인 바리스타 3명(지적장애)과 매니저 1명이 함께 근무한다. 장애인 바리스타는 1일 4시간에서 6시간씩 교대로 근무하며, 카페 운영은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가 담당한다.

특히 킨텍스타워점은 대한민국 MICE 산업의 중심지인 킨텍스 내에 위치해, 지역 산업 현장에서 중증장애인 고용 활성화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개발원 곽상구 사업본부장을 비롯해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 성요한복지회 정요안 이사장, 그라나다보호작업센터 김회경 원장, 경기도의회 이재영 의원 등이 참석해 카페 개소를 축하하고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킨텍스는 카페 설치를 위한 유휴공간을 제공하고, 개발원은 인테리어 및 장비 설치 비용 등을 지원했다.

개발원 곽상구 사업본부장은 “킨텍스타워점 개소를 계기로 MICE 산업 현장 전반으로 카페 I got everything이 더욱 확산되어, 장애인 고용이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장애인의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카페 운영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제공, 신메뉴 개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의 성공과 지속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개발원은 지난 2016년 정부세종청사점을 1호점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및 민간시설과 협력해 전국에 110개 매장을 개소했으며, 현재까지 380여 명의 중증장애인 바리스타를 채용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관 내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을 설치 운영하고자 하는 공공 및 민간기관은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2-3433-0719, 0725, 0666)로 문의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