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모집

기사승인 2019.11.14  11:48:03

공유
default_news_ad1

- 11월 20일부터 모집시작…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및 우수활동가 표창추천등 다양한 혜택 제공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2020년 청소년이동쉼터 사업에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자원활동가는 청소년활동사업 및 가출·위기 예방사업 분야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청소년(20세이상)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주1회 이상 거리아웃리치 활동에 함께하여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사업 운영 등의 활동들을 하게 된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er619@fgy.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양식은 재단 홈페이지(www.fgy.or.kr)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자원활동가는 활동내용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각종 교육제공(이수자에 한하여 이수증 발급), 우수활동가 표창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하여 가출 등 위기(가능)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범죄·비행예방,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년 신규 추진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로 김포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쉼터’로써,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는 2019년 10월 업무개시를 통해 운영준비를 시작하여, 2020년 본격적으로 관내 지역을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상담, 보호, 휴식, 의료, 문화, 정보 등을 제공하는 이동쉼터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