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풀뿌리 뇌성마비인 단체연합 문화예술체험 성료

기사승인 2019.11.14  11:44:22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경북 문경시 및 안동시 일대에서 풀뿌리 뇌성마비인단체연합 문화예술체험을 을 진행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12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경북 문경시 및 안동시 일대에서 풀뿌리 뇌성마비인단체연합 문화예술체험을 진행했다.
  
이날 문화예술체험은 한국뇌성마비장애인협회 ‘청우’, 뇌성마비인의 벗 ‘어우러기’와 함께하여 뇌성마비 단체 간의 연대감을 강화하고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중증 뇌성마비인들에게 외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문화예술체험에서는 문경새재, 문경 에코랄라, 월영교(안동댐), 안동 유교랜드 등을 관람하며 뇌성마비인들이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고 단체 간의 소통과 협업을 위한 장이됐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김진의 지역연계팀장은 “이러한 연합 사업을 통해 소규모 뇌성마비인 단체들이 서로 교류하며 상호 발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단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화예술체험에 다녀온 한 참가자는 “이번 문경과 안동 여행을 통해 우리나라의 옛 문화와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 또, 여러 단체가 함께 참가하여,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뇌성마비인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자립을 지원 및 협력하고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당사자의 역량 및 권리를 증진시키고자 인적 및 물적 자원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풀뿌리 뇌성마비인 단체와 협업을 통해, 인적·물적·행정적 자원을 지원하고 당사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