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고령화 인식개선·세대공감사업 공모

기사승인 2020.06.03  13:23:05

공유
default_news_ad1

- 3일~17일 접수…사업별 1000만 원 내외 지원

서울시는 '어르신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개선 및 세대공감' 사업을 진행할 기관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노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모든 세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이번 공모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사업 ▲어르신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사업 ▲치매 등 취약계층 어르신 돌봄 환경 조성사업 ▲가족과 세대 간 소통과 이해 증진사업 등이다.

최종 선정된 기관이나 단체에는 1000만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서울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등록 또는 지정 등을 받은 사회복지 관련 기관, 비영리법인·단체,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최근 2년 이내에 관련 공익사업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곳이면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고시·공고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한 뒤 이메일(yphy10@seoul.go.kr)로 17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고령화로 인해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증가하며 세대 간 갈등해소에 대한 필요성도 높아졌다. 그만큼 사회적 공감대가 절실하다”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어르신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나아가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