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시 노인여가복지시설에 기부물품 전달

기사승인 2020.07.09  16:44:16

공유
default_news_ad1

- 5000만원 상당의 시스템에어컨 무동력 공기순환기 505대 기부

인천시는 9일 시청 균형발전정무부시장실에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기부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자 인천지역 60세이상 어르신 2만2000여명(일평균)이 이용하는 노인여가복지시설인 노인복지관과 노인문화센터 22개소에 5000만원 상당의 시스템에어컨 무동력 공기순환기 505대를 기부하기로 했다.

시스템에어컨 무동력 공기순환기는 천정형 냉난방기에 직접 부착해 발생되는 공기의 흐름으로 팬이 회전하면서 더 빠르게 더 멀리 냉기와 온기를 전달하는 제품으로 냉방온도가 1~3℃낮아지는 효과가 있어 전기료가 10~20% 절감되며 전기사용 없이 사용하는 제품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을 통해 위 제품을 구입해 시니어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기부함으로써 에너지절약 사업과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부를 했고 향후에도 시니어들에 대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의사를 보였다.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물품 지원으로 어르신들과 이웃들이 여름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