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임팩트피플스, 국내 최초 시니어 스마트 콘퍼런스 ‘메타버스 세계’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1.09.14  10:58:44

공유
default_news_ad1

- 현장감 높인 메타버스 아바타 체험 통한 시니어 교육 첫 시도

임팩트피플스가 진행한 제1회 에이풀′s 스마트 콘퍼런스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13일 ‘꿈 현실에 접속하다, 메타버스’를 주제로 첫 행사를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50세 이상 시니어만을 위해 기획, 공간의 제약 없이 효과적인 소통 환경과 현장감을 제공했다.

이번 특강 참여 신중년들은 메타버스 잠재고객으로서, 교육 참여 준비 과정부터 메타버스와 쉽게 친해지는 기회가 됐다. 에이풀 스마트 콘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 강연 △스마트 트렌드 퀴즈 △시니어 필수 앱 활용 정보 제공, 4차 산업 시대에 시니어 적응도를 높이고, 친교 활동에 도움을 줬다.

임팩트피플스가 운영하는 신중년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에이풀을 통한 50세 이상 신중년들의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와 인지도에 대한 리서치 실행 결과, 53%는 메타버스 경험 없고 63%는 교육 참여에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니어 전용 리서치 플랫폼 에이풀은 신중년이 직접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회원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에이풀 담당자는 “신중년들은 행사장에서 직접 메타버스를 이용해 참여하면서 효과적으로 메타버스를 이해하고, 소통하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 메타버스가 코로나 시대 시니어들의 친목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풀은 신중년의 디지털 문화 정착을 위해 정기적인 행사와 온라인 모임을 통해 다가올 미래에도 활동적인 노년의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행사 참여 신청은 에이풀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직접 참여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임팩트피플스 리서치팀이나 이메일(impact0217@impactpeoples.co.kr)로 연락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