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광명하안복지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 성료

기사승인 2023.11.30  10:31:02

공유
default_news_ad1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은 29일 복지관 강당에서 ”2023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지난 29일 복지관 강당에서 ”2023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하안시니어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노래교실ㆍ맷돌체조ㆍ민요동아리ㆍ맨손체조ㆍ생활영어ㆍ스마트활용ㆍ라인댄스ㆍ매듭공예 8개의 정규과목과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강좌인 실버 태권도ㆍ기초 스마트폰 교육을 구성하여 총 140명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번 수료식은 강사 및 수강생 어르신 100명이 참석하였으며, 입구에 전시된 매듭공예 수강생들의 작품을 시작으로 민요동아리의 식전공연과 사업보고 영상 시청, 발표회(맷돌체조, 노래교실)로 올해 배웠던 것들을 각자의 과목과 자신의 역량에 맞게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 한해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을 위한 상장 수여식(공로상, 개근상, 성실상)도 진행하며 올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맷돌체조 과목의 조문경 강사는 ”올해는 새로운 수강생들이 많이 와서 잘 따라올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다들 너무 열정적으로 따라와 줘서 행복하게 수업을 할 수 있었다. 내년에도 같이 수업 들으며 건강 지켰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와 안부를 전했다.

개근상을 받은 구경자 수강생은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업을 들은 게 올해 제일 잘한 일 같다. 벌써 끝나서 아쉽지만 내년에도 참여해 2년 연속 개근상을 받을 것이다“며 수업에 대한 만족감과 차후 년도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참여에 대한 강한 의사를 밝혔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올 한해 하안시니어아카데미 수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 것이 잘 느껴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여가 문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