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원준 화성시복지재단 대표이사, 전국기초자치단체복지재단협의회 제7대 회장 취임

기사승인 2024.03.15  14:21:29

공유
default_news_ad1

전국기초자치단체복지재단협의회(이하 협의회)는 정기총회에서 제7대 회장으로 화성시복지재단 고원준 대표이사가 선출되어 지난 12일 취임했다고 밝혔다.

고원준 신임 회장은 재단법인 파라다이스복지재단 사무처장, 국제개발협력 NGO 설립, 강남대학교 교수 역임 등 다양한 형태의 사회서비스 분야 특화된 법인 운영과 10년간 교수로 재직하며 현장 중심의 복지 전문가로 추대받아 회원들의 다수의 지지로 선출됐다.

『지방자치단체 출자 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설립·운영되고 있는 기초자치단체 복지재단 대표들의 투표로 선출되는 회장직에 2020년 후발주자로 출범한 화성시복지재단의 대표가 선출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

고원준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다기다종(多技多種)으로 급변하는 복지환경 속에서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공공분야 복지재단의 중요성은 부상하고 있으나, 지역별 격차와 공통의 기준 부재 등 당면하고 있는 과제들이 많다”라면서 “전국 복지재단들의 정보교류 활성화와 협의회 사무국의 합리적 운영 방안 등의 전략 마련을 통해 협의회의 건강한 성장과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