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수원시립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3.19  12:06:11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이하 경기도장애인부모회, 회장 김순화)는 지난 14일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분과장 임규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장애인부모회는 보건복지부와 경기도의 지원을 통해 장애아동 가족의 양육부담 경감과 보호자의 사회활동 지원을 위한 돌봄서비스 및 휴식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아가족 양육지원사업(이하 양육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정부 및 경기도의 ‘돌봄’ 사업에 발맞춰 경기도장애인부모회 또한 경기도 내 장애아동 돌봄 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사업을 운영하고자 본 협약을 추진했다.

경기도장애인부모회 김순화 회장은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기관소개와 함께 “우리 아이들의 장애가 조기 발견·진단되어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함께 힘써주길 바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장애인부모회와 수원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는 지역사회 장애인 및 아동복지 활성화, 상호기관 운영에 필요한 자문, 기관 운영에 대한 상호 홍보 협조, 기타 공동 관심 사업 추진 및 협력 등에 대해 협력할 것이며, 이는 각 기관 운영의 발전 그리고 더 나아가 경기도 및 수원시 내 장애인·아동복지 증진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