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 최초 장애인스마트팜 푸르메소셜팜, 조영수 대표 취임

기사승인 2024.04.03  12:47:59

공유
default_news_ad1

- 발달장애 청년 55명 정직원 고용, 최고급 방울토마토 연중 생산하는 국내 유일 스마트팜...조영수 신임대표 “매출 50% 높이고 가공상품 개발해 가장 행복한 일터 만들 것”

조영수 신임대표

푸르메재단(상임대표 백경학)은 2일 푸르메소셜팜의 신임 대표이사로 조영수 전 푸르메스포츠센터장(52)을 선임하고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여주시 오학동 푸르메소셜팜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취임식에는 농장 부지를 기부한 이상훈·장춘순 부부,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 박상문 여주시 사회복지과장 등 내빈과 푸르메재단 강지원 이사장, 백경학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조영수 대표이사는 “푸르메소셜팜은 2022년 9월 오픈 이후 발달장애인의 꿈의 직장으로 불릴 만큼 멋지게 성장, 매출 20억 원을 돌파했다”며 “임기 내 재배 효율을 높이고 시설을 확충해 매출을 50% 이상 높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직접 재배한 방울토마토는 물론 여주지역 농산물로 다양한 가공상품을 개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일자리도 더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축사에서 "SK하이닉스 임직원은 간식으로 제공되는 푸르메소셜팜의 방울토마토로 건강을 지키고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배우고 있다"며 "신임 대표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 및 판로 개척 등을 함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경학 상임대표는 “푸르메소셜팜은 지금까지 고용노동부 장관은 물론 전국 지자체 20곳에서 견학온 장애인 일자리의 중요한 모델”이라고 강조하며 “하나의 기업으로서 언제나 활력이 넘치는 농장, 장애직원들이 최고로 대우받고 자존감이 높아지는 가장 행복한 일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수 신임대표는 2016년부터 푸르메스포츠센터를 운영하는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로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큰 호응을 받으며 사업 규모를 3배 이상 확장하는 등 탁월한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푸르메소셜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푸르메소셜팜은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한 국내 최초이자 유일의 스마트팜이다. 이상훈·장춘순 부부가 기부한 부지에 여주시와 SK하이닉스를 비롯한 여러 기업과 지자체, 2000여 명 시민의 나눔으로 건립했다. 방울토마토를 키우는 스마트팜과 베이커리카페 무이숲, 교육문화센터 등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총 55명의 발달장애 청년이 정직원으로 일하고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