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배우 류승룡, 새해 맞아 위기 장애인 가정 지원 캠페인 재능기부 참여

기사승인 2026.01.05  13:50:02

공유
default_news_ad1
배우 류승룡이 새해를 맞아 위기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한 한국장애인재단의 공익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배우 류승룡이 새해를 맞아 위기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한 한국장애인재단의 공익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1월 5일부터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재난·사고·질병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긴급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종영한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부장 이야기>을 포함해 <무빙>, <7번 방의 선물> 등 작품을 통해 가족을 지키는 아버지의 따뜻한 모습을 보여준 류승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 상황에 놓인 장애인 가정을 응원하고 나눔의 의미를 전할 계획이다.

류승룡은 “위기 장애인 가정의 상황을 접하면서, 한 가정이 홀로 감당하기에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새해를 맞아 이웃의 삶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관심과 응원이 누군가에게는 하루를 다시 살아갈 힘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이번 캠페인이 위기 장애인 가정에 혼자가 아니라는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류승룡은 독립운동가 기억 캠페인 나레이션과 제주 올레길 보존 활동을 비롯해, 과거 연탄 나눔과 어르신 식사 지원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통해 꾸준히 마음을 보태고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