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 장의 기적, 한벗둥지 2024 기저귀 후원 캠페인 시작

기사승인 2024.03.29  13:07:37

공유
default_news_ad1

한벗둥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기저귀 후원 캠페인을 3월부터 본격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저귀 후원은 장애인들의 기저귀 물품 구입 및 예산 마련을 위한 캠페인으로 올해 말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여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 마포구 성산1동에 위치한 한벗둥지는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뇌병변장애인과 지적장애인 등이 거주하는 장애인단거주시설이다.

기저귀가 신체활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필수품임에도 보호자들의 기저귀 조달 및 지원이 열악한 경우가 많아 한벗둥지는 그동안 자체 예산을 통해 물품구입을 일부 충당해 왔다.

다만 물가가 천정부지로 치솟고 이용인들 각자에게 하루 소비되는 기저귀 종류와 양이 많은 탓에 보호자는 물론 시설에도 경제적인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외부 후원자들의 참여와 손길에 전적으로 의지해야만 운영이 가능한 시설의 사정상 예산은 늘 한정되어 있지만, 한벗둥지는 올해부터 이용인과 보호자들의 기저귀 물품 구입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바로 기저귀 후원 캠페인을 통해 뜻이 있는 후원자들을 찾고 그들과 연대해 나눔의 기적을 이어가겠다는 목표다. 

권영수 원장은 “가장 어렵고 절박한 환경에 마음을 내어주는 분들이 분명 계시리라 믿는다”면서 “기저귀 후원 캠페인에 참여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내일의 현실적인 희망이 늘어갔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벗둥지의 2024 기저귀 후원 캠페인 ‘한 장의 기적’은 직접 물품 구입을 통한 오프라인 후원 참여와 후원계좌를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한벗둥지 관계자는 “기저귀 후원 캠페인과 맞물려 4월 중 기저귀 구입 및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도 계획 중”이라며 “단 한 장의 기저귀라도 좋다. 이웃사랑과 나눔 실천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의 동참이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벗둥지(https://blog.naver.com/doongji365)의 오프라인 물품 후원 및 캠페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doongji365@naver.com) 또는 전화 0507-1402-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