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 D-100일 기념‘토요타 찾아가는 음악회’개최

기사승인 2024.05.17  09:32:22

공유
default_news_ad1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이하, 파리 패럴림픽) D-100일(5월 20일)을 맞아 KBS 교향악단(사장 한창록)이  17일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 이천선수촌을 방문하여 국가대표 선수단을 대상으로 응원 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대한장애인체육회 공식후원사인 한국토요타자동차(사장 콘야마 마나부)와 KBS 교향악단이 함께 개최하는 클래식 음악회이며,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인‘토요타 찾아가는 음악회’의 일환으로 열리게 됐다. 지난해 7월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D-100일을 계기로 한 차례 열린 바 있으며 이번에는 파리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열린다. 

특히 한국토요타자동차에서 후원하는‘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소속 단원인 시각장애인 트럼페티스트 홍린경씨가 참가하여 파리 패럴림픽에 참가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포기하지 않는 것의 가치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홍린경 트럼페티스트와 함께 이번 음악회는 정한결 지휘자와 KBS 교향악단 단원 20여 명이 출연하며‘피가로의 결혼 서곡’,‘현을 위한 세레나데 왈츠’,‘재즈 모음곡 2번 왈츠’,‘리베르 탱고’등 다채로운 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박종철 선수촌장은“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음악회를 준비해주신 한국토요타자동차와 KBS 교향악단에 감사드린다. 선수들이 힐링하고 에너지를 충전하여 더욱 훈련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