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남부새일센터)는 재직여성의 고용유지와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커리어코칭 새일응원' 의 참여자를 내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30~40대 재직 여성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그룹코칭 1회와 1:1 개인 커리어코칭 최대 5회로 구성된다. 사전 온라인 경력진단검사를 통해 참여자의 성향과 경력 현황을 파악한 후 이를 기반으로 전문 커리어코치가 개인별 맞춤형 코칭을 진행한다.
그룹코칭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8월 27일 ‘내 삶과 경력의 방향성 찾기’라는 주제로 3시간 동안 진행되며, Want-Have List 작성, 라이프플랜맵 구성 등 다양한 참여형 활동을 통해 진로설계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어지는 1:1 개인 커리어코칭은 회당 50분씩 최대 5회까지 무료 제공되며, 참여자는 경력설계, 경력전환, 리더십 강화, 일·생활 균형 등 본인의 상황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남부새일센터 관계자는 “일과 가정, 조직과 개인 사이에서 고민하는 재직 여성들이 자신만의 경력 방향을 설계하고 성장의 동력을 찾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조직 내에서의 성장을 도모하거나 새로운 진로를 고민 중인 재직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재직여성은 남부새일센터로 전화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