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상범, 이하 인천공동모금회)는 지난 21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회의장에서 인천관내 사회복지 시설·단체 120개소를 대상으로 ‘2026년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급변하는 복지현장의 흐름과 인공지능(AI) 기반 도구의 활용이라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Chat GPT를 활용한 배분사업계획서 기획법’을 특강으로 진행했다.
또한, 2026년도 배분사업의 주요 변경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실제 사례와 해설을 병행하여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고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026년도 ‘신청사업’은 자유주제 공모로 형태로 복지사업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변화와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사업으로, 최대 30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2026년 ‘소규모복지기관 지원사업’은 모금회의 배분사업 참여가 어려운 소규모 복지기관의 배분사업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 및 기능보강 사업으로, 최대 5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금회 온라인 배분신청사이트에 있는 공고문을 통해 확인 바라며, 접수는 온라인(https://proposal.chest.or.kr/)을 통해 내달 14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