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따뜻한 설맞이 나눔행사 개최

기사승인 2020.01.22  11:12:37

공유
default_news_ad1

- 복지관, 저소득 재가뇌성마비인에게 설명절 음식 나눠

▲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설맞이 나눔행사에 강북구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과 뇌성마비인 부모로 구성된 디딤돌봉사단이 참여했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관장 류영수, 이하 복지관)은 지난 16일 재가뇌성마비인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명절을 지낼 수 있도록 설맞이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설맞이 나눔행사는 재가뇌성마비 80가정에 명절음식과 떡국 떡, 육수 등의 식재료를 제공함으로써, 재가뇌성마비인 가정의 가계부담을 줄여주고 더불어 사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준비에는 강북구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회장 김미숙)과 뇌성마비인 부모로 구성된 디딤돌 봉사단(회장 김계상)이 참여했다.

지역연계팀 장두환 팀장은 “‘설맞이 나눔행사’로 뇌성마비인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도움을 주신 강북구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과 디딤돌 봉사단원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강북구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과 디딤돌 봉사단은 매년, 복지관에서 사랑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뇌성마비인을 위해 명절 나눔 봉사활동과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 등을 하며, 나눔의 뜻을 펼치고 있다.

특히, 강북구 사랑의 열매 나눔 봉사단은 제37회 오뚜기축제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디딤돌 봉사단은 뇌성마비 자녀를 둔 부모모임으로 자녀들의 성장 및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도모하고자 봉사단을 조직하였으며, 뇌성마비인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복지관에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