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24일 마감

기사승인 2020.08.12  18:44:04

공유
default_news_ad1

- 사용은 31일까지

행정안전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오는 24일 마감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지 않은 사람은 마감일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선불카드·상품권으로 신청해야 한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은 이달 31일까지 가능하며, 이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 및 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지난 5월 4일 취약계층에 대한 현금 지급을 시작으로 5월 11일 신용·체크카드 충전금 신청, 5월 18일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한 선불카드·상품권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

긴급재난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에 따르면 신청 개시일로부터 3개월 내에 신청을 하지 않으면 해당 금액을 기부한 것으로 간주한다. 행안부는 신청 및 사용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점을 고려해 사각지대를 살필 방침이다.

각 지자체는 신청 방법을 모르거나 거동이 불편해 신청하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고규창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최대한 많은 국민이 긴급재난지원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기한 내에 긴급재난지원금이 모두 소비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박찬균 allopen@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