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강남노인복지관,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이야기보따리 동화구연단 파견활동 진행

기사승인 2022.08.09  18:00:40

공유
default_news_ad1

강남구립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 고영환)에서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시민자원봉사단 이야기보따리 동화구연단(이하 동화구연단)을 운영있다고 밝혔다.

동화구연단은 전문 동화구연자격 및 역량강화교육을 받은 어르신 15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강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어 정기 파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어르신들께는 사회참여기회 확대 및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구민에게는 양질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2022년 5월 시작된 동화구연단 파견활동은 강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도곡점 및 대치점에서 132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총 12회기 진행됐다.

동화구연단 어르신은 ‘열심히 준비한 동화구연 활동에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였으며, 관람 아동의 보호자는 ‘어르신들의 동화구연 활동을 통해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었다. 아이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동화구연단은 7월을 마지막으로 상반기 파견활동을 종료하였으며, 9월부터 강남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도곡, 대치점에서 하반기 파견활동을 재개할 예정이다.

한편, 강남구립 강남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17개봉사단, 160명의 봉사자어르신이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 전파를 위해 다양한 재능나눔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