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 취임

기사승인 2024.09.20  10:16:06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사회를 위해 노력을 다할 것...

▲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6대 이사장에 이종성 전 국회의원이 임명되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제16대 이사장에 이종성 전 국회의원이 19일자로 임명됐다.

임기는 2027년 9월 18일까지 3년이며, 공단 본부(경기도 성남시 소재)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이종성 이사장은 제21대 국회의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무총장,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문화체육관광부 체육국 장애인문화체육과장 등의 주요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제21대 국회 의정활동 중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개발에 노력하였으며,「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과「장애예술인지원법」개정에 기여한 바가 크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장애인고용 및 복지 관련 현장경험과 조직 운영 능력을 겸비한 리더로 평가되고 있으며, 관련 정책개발 및 법률 개정 등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애인 일자리 확산과 장애인 고용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성 이사장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1조(목적)에 대해 강조하며 “장애인이 직업생활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고 제도에 반영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