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는 13일부터 서울특별시 거주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취업스킬업강좌 4회차 참여자 모집을 실시한다.
취업스킬업강좌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장애인을 대상으로 취업 연령별 특성 및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 취업교육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제공하고 고용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번 4회차는 구직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장애인에게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길러내어 사회적 적응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4회차 프로그램 일정은 10월 30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서울시 강남구 도곡로 416) 4층 강당에서 실시되며, 루아컬러연구소 박유미 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 내용으로는 ▲퍼스널컬러 진단으로 만드는 합격 이미지 전략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나만의 면접 메이크업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희망자에 한하여 개별 취업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 신청은 전화 및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jobable.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88-1954)로 문의하면 된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