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양평원, 2026년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기사승인 2026.01.09  13:33:27

공유
default_news_ad1

성평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2026년 신규 폭력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9일부터 19일까지이며, 모집기간 종료 후 서류 심사를 거쳐 내달 27일 최종 교육대상자를 선발‧공지할 예정이다.
※ 교육일정/신청방법은 양평원 교육센터(http://www.kigepe.or.kr/dems) ‘공지사항’ 참조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관련 법률(양성평등기본법 제30조,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등)에 의거하여 공공기관, 학교, 일반국민 등 사회 전반에서 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체계적으로 수행할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교육과정이다. 

금년도 교육과정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합적 관점에 기반하여 폭력의 사회구조적 발생 맥락과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성평등·인권 가치에 기반한 수용성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인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교육내용은 성평등, 인권, 관련 법률 및 사례, 강의기획 및 교수법, 강의력 코칭 등 총 4단계 150시간의 전문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교육 이수 후 최종 평가 단계에서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2027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전문강사로 위촉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다양한 교육대상·현장에 수용도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자 ’22년부터 전문강사의 다양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으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지원자가 유입될 수 있도록 모집 홍보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교육센터 홈페이지 내 ‘전문강사 뱅크’를 통해 지역․교육대상별 전문강사 명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수요자가 전문강사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강사 대상 ‘재위촉 보수교육’, ‘강의 모니터링’ 등을 통해 강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고, 정책·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강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강사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