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건강증진개발원,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20.11.11  15:48:12

공유
default_news_ad1

- 건강한 담배, 착한 담배 회사는 없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공식 포스터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 국가금연지원센터는 흡연 폐해에 관해 잘못 알려지거나 숨겨진 정보를 국민들에게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 대상, 동영상 부문은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진행된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신종 담배가 만든 규제 사각지대와 담배 회사의 마케팅 전략 등 흡연 폐해에 관해 널리 알려지지 않은 정보를 전 국민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해롭다는 사실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자 한다.

공모전은 △부문 1: 짧은 애니메이션(움짤) △부문 2: 동영상 두 가지로 나뉘며 그림, 캘리그라피, 애니메이션, 사진 재가공, 직접 촬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부문 1은 청소년(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주제에 맞는 6초 내외의 짧은 애니메이션(움짤)을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부문 2는 성인(대학생, 대학원생, 만 19세 이상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며 1분 내외, 해상도 1280X720 이상의 동영상을 주제에 맞게 제작해 참여할 수 있다.

각 분야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부문 1), 150만원(부문 2)이 수여되며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까지 모두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형태와 상관없이 모든 담배는 건강에 유해하며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완전한 금연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흡연 폐해에 관한 사실이 더욱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11월 27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은 흡연 폐해 바로알기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factoftobacco.kr)에서 할 수 있다.

이인수 기자 bj847@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