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수원시 영통종합사회복지관, 독거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 나기 지원

기사승인 2024.04.03  10:05:18

공유
default_news_ad1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2일 관내 온열 질환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냉감 소재를 활용한 시원한 여름 이불 66세트를 지원한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2023년부터 고물가 시대에 취약계층의 냉난방비 부담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 해결을 돕기 위해 후원자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으로 냉난방비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올여름 역시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온열 질환에 취약한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냉감 소재를 활용한 시원한 여름 이불 66세트를 지원한다. 

이불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열이 많아서 두꺼운 이불은 못 덮는데 이 이불은 시원하고 가벼워서 너무 좋다. 앞으로 여름마다 잘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통종합사회복지관 이영애 관장은 "독거 어르신분들이 오래되고 철에 맞지 않는 이불을 사용하신다는 걸 듣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올여름 건강한 여름나기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통종합사회복지관은 후원금을 모두 복지사업에 사용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냉·난방비 지원사업, 신학기 물품 지원사업, 아동·청소년 영양지원 사업 “영통식선생”, 아동·청소년 재능 지원사업 “재능쑥쑥”, 독거 어르신 식사 공백 예방 사업 “밥플러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