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원한 키즈카페로 오세요"…20% 할인 상품권 사용처 확대

기사승인 2024.08.07  10:24:05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 5개소 추가

키즈카페를 2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권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에

5개 신규 키즈카페가 추가된다.

대형 키즈카페부터 소규모 체험형 키즈카페까지 총 49개소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를 확대하고, 상품권도 추가로 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추가 발행 규모는 13억5500만원이다. 올해 총 발행규모는 50억원으로 시는 앞서 두 차례에 걸쳐 35억원 규모로 '서울형키즈카페머니'를 발행한 바 있다. 지금까지 2만6000명 이상의 시민이 28억원을 구매해 20% 할인 혜택을 받았다.

서울형키즈카페머니는 민간 키즈카페를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권이다. 서울시는 서울형 민간 키즈카페에 참여를 원하는 키즈카페를 모집해 20% 할인 구매가 가능한 서울형키즈카페머니의 사용처로 지정해오고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앱인 '서울페이+'에서 1인당 월 2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보유한도는 1인당 50만원이다. 구입한 상품권은 구매일로부터 2년 이내에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키즈카페에 방문하기를 원하는 시민들은 서울시 도시생활지도인 '스마트서울맵'에서 위치와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상품권 구매앱인 '서울페이+'앱의 배너 또는 공지사항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또 서울형 키즈카페 예약 사이트인 '우리동네키움포털'에서도 해당 키즈카페를 안내할 계획이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무더운 여름 시원한 키즈카페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와 발행액을 확대했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와 어디에서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는 양육자들의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 양육가정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서울형키즈카페머니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라 기자 heera2939@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