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및 패션 분야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진로 탐색 기회가 마련된다.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은 20일부터 패션 및 뷰티 진로 체험 캠페인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 무신사와 함께하는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은 서울 지역 중·고등학생에게 패션과 뷰티 업계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뷰티와 패션 업계를 대표하는 두 기업은 각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과 영향력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통합적 경험과 창의적 영감을 제시하며, 청소년들이 미래를 설계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2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운영되는 본 프로그램은 1회당 20명, 총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4인 1조로 나뉘어 가상의 ‘MYD’라는 브랜드를 조별로 브랜딩하기 위해 각 기업의 임직원과 함께 브랜드 제작 워크숍, 의류 스타일링 및 메이크업 실습, 전문 포토그래퍼의 화보 촬영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재단 측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탐색하고 꿈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사회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1월 20일부터 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 확인 및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다. 선발은 서류 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신청 동기, 관심 직무, 참여 의지 등이 고려된다.
이번 ‘밋유어드림(MEET YOUR DREAM)’ 캠페인은 참여할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미래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이윤희 기자 bokji@bokj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