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종발달센터는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와 29일 세종발달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법적 권리 보호와 지원 강화를 위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장애인개발원 세종특별자치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센터장 이재구, 이하 세종발달센터)는 대전지방변호사회 세종지회(회장 정승욱)와 29일 세종발달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의 법적 권리 보호와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이 겪는 법적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실질적인 권익 보호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인권보호 및 인권침해 구제에 필요한 법률상담 및 법적 절차 지원 ▲발달장애인의 법적 권리 증진을 위한 법률 교육, 제도 개선 활동 상호 협력 ▲법률지원 대상자에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 및 서비스 연계 및 지원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앞으로 전문적인 법률자문 지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이어가고,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위한 권익 보호 활동을 단계적으로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세종발달센터 이재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보다 쉽게 법률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조시훈 기자 bokji@bokjinews.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