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생명보험재단, ‘SOS 마음의전화’ 설치’ 위해 서울시와 MOU 체결

기사승인 2025.11.14  13:57:35

공유
default_news_ad1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서울시와 14일, 서소문2청사에서 ‘SOS 마음의전화’ 설치 및 ‘2026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좌측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장우 이사장, 서울시 이수연 정원도시국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은 서울시와 14일, 서소문2청사에서 ‘SOS 마음의전화’ 설치 및 ‘2026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동행정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생명보험재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26년 5월 ‘SOS마음의전화’ 설치 및 치유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서울숲 일대 ‘동행정원’ 조성을 서울시와 공동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 이지영 본부장, 서울시 이수연 정원도시국장, 온수진 조경과장 등이 참석했다.

‘SOS 마음의전화’는 생명보험재단이 운영하는 도심형 상담전화로, 시민이 언제든 전문 상담과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는 마음건강 지원 서비스다. 서울숲 중앙광장과 커뮤니티센터 사이에 설치 예정이며, 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도심 속 공원에서 마음치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행정원’은 2026년 5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내 조성될 예정이며, ESG 실천과 탄소중립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 참여형 공간으로 만들어지게 된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SOS생명의전화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9월 ‘Be:live U 이음 캠페인’을 통해 선포한 ‘SOS 마음의전화’가 시민들의 마음에 따뜻한 안심 전화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와 함께 누구나 마음 돌봄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