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5회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에서 우승(채비ON 드론 스포츠A), 준우승(YG 드림A), 3위(에버그린), 4위(SB 퍼시픽) 팀들이 승리를 차지했다. |
청소년과미래활동에서 위탁·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가 지난 16일 드론 축구장에서 열린 ‘제5회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서울시청소년드론축구대회는 전국 단위의 초·중등 드론 축구팀이 참여할 수 있는 유소년 대회다. 총 19개의 드론 축구팀이 조별 예선 경기를 거쳐 8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본선 8강·4강과 순위 결정전, 결승전이 진행됐다. 치열한 경기 끝에 ‘채비ON 드론 스포츠 A’가 최종 우승했고, 준우승은 ‘YG 드림A’, 3위는 ‘에버그린’, 4위는 ‘SB 퍼시픽’이 차지해 참가자들과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감동과 열기를 선사했다.
드론 축구는 탄소 소재로 제작된 전용 드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로, 공중에서 펼쳐지는 전략적 플레이와 팀워크가 관전 포인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2025년 전주드론축구월드컵 개최 효과로 국내 청소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며 이번 대회 역시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경기 이상의 의미를 지녔으며, 교육적인 요소와 함께 재미와 도전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드론 축구를 통해 팀워크, 의사소통 및 전략적 사고 발달 등 다양한 기술과 가치를 발전시킬 수 있었다. 또한 드론 테크놀로지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차세대 리더로서의 장래 가능성도 모색했다.
성북청소년센터 드론 축구장은 대한드론축구협회의 정식 규격의 유소년구장과 정식 규격에 준하는 성인 구장으로 구성된 서울시 내 청소년시설 최초 실내 드론 축구장으로서의 그 의미가 크다. 성북청소년센터는 드론 축구를 기반으로 드론 조립, 조종, 코딩 등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술을 배우고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