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숲이답이다, 세종시설관리공단과 협력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위한 캠핑 프로그램 운영

기사승인 2026.02.05  12:46:23

공유
default_news_ad1
숲이답이다는 세종시설관리공단과 지역사회공헌 및 생태·환경 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숲이답이다(대표 강경희)는 합강캠핑장에서 세종시설관리공단과 지역사회 공헌 및 생태·환경 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과 합강캠핑장을 기반으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캠핑 연계 숲체험·교육 프로그램 ‘숲에서 나를 찾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6년 취약계층 숲체험·교육 프로그램인 ‘숲에서 나를 찾다’는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후원으로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며,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 증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세종시설공단의 합강캠핑장과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은 세종시를 대표하는 체류형 공공캠핑장으로, 자연환경을 활용해 숲체험 특화 프로그램을 도입해 친환경 캠핑 문화를 확산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는 산림복지 전문업체로서 숲체험·교육을 다년간 운영해 온 숲이답이다의 높은 현장 경험과 교육 역량과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

따라서 이번 협약은 공공캠핑장의 우수한 자연과 시설 인프라와 숲이답이다의 전문적인 숲체험·교육 역량이 결합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친환경적인 캠핑 문화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협력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숲이답이다는 세종시설공단이 운영하는 시설을 거점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캠핑과 숲체험 통합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세종시설공단과 협력해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생태·산림복지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임문선 기자 moonsun9635@naver.com

<저작권자 © 복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